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삼양식품(대표 정태운·진종기)은 신제품 ‘짜장이라구요’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짜장이라구요는 야채, 고기 등을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유럽 요리인 ‘라구(Ragù)’를 모티브로 했는데요. 면 성형과정에서 서로 다른 굵기의 면을 동시에 뽑아 교차시키는 이중복합면 공법을 적용해 수타면 특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국내 짜장라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내 짜장라면시장 규모는 2018년 2000억원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삼양식품은 장수제품인 짜짜로니를 중심으로 짜장라면 라인업을 다양화해 내수 매출과 점유율 확대에 나설 방침입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짜장이라구요, 짜짜로니를 앞세워 국내 짜장라면 시장에서 고객층을 확대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