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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유병자 수술비 맞춤 보험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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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4:07:37

수술보험 최초로 수술 관련 특약 세분화해
재해사망·3대 질병(암·뇌·심) 관혈수술비 보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한화생명이 보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유병자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한화생명(대표 여승주)은 1일 유병자들에게 갈수록 부담되는 수술비 고민을 해결해 줄 맞춤 보험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건강보험(갱)’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보험은 유병자 수술보험 최초로 수술 관련 특약을 세분화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33개 주요수술 건수는 2015년 172만 건에서 2019년 200만 건으로 연평균 2.8% 증가했습니다. 주요수술당 진료비도 2015년 260만원에서 2019년 336만원으로 연평균 6.6% 올랐습니다.

 

수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고비용의 신기술 수술이 늘어나면서 의료비 부담이 과거 대비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유병자의 경우 보험 가입이 까다로워 수술 보장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원하는 보장을 받기 힘들다는 지적이 제기돼왔습니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건강보험(갱)(이하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별도의 특약 없이 주계약만으로 재해사망과 3대 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으로 인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여기에 36종의 특약을 마련하고 고객이 원하는 보장과 수술방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맞춤형 수술보험 상품입니다.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보험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재해사망보험금 1000만원과 3대 질병 관혈 수술자금으로 가입기간 1년 이상 시 500만원, 1년 미만 시 250만원을 각각 지급합니다. 3대 질병 관혈수술자금 지급사유가 발생했거나 50% 이상 재해장해 시 고객은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주계약 외에도 주요 질병 부위인 암·뇌혈관·심장·간·폐·신장·췌장 등의 다양한 수술 특약을 통해 고객은 빈틈없이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빈도질환인 관절염·백내장을 비롯해 요실금·치핵 보장과 악성신생물에 비해 위험도가 덜하다고 느껴지는 양성신생물 수술비와 내시경·카테터 등의 신의료기술을 적용한 비관혈수술도 보장 가능합니다.

 

특히 이 상품은 기존에 병에 걸려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를 위해 진입장벽도 낮췄습니다. 고객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의사소견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여부 ▲5년 이내 암·간경화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입원·수술 여부의 3가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남녀 30~75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20년 만기 전기납 기준으로 주계약 1000만원이고 의무부가특약·간편가입 질병수술보장특약(관절염·백내장·치핵·요실금) 가입 시 보험료는 50세 기준 남자 월 1만4865원, 여자 월 1만4135원입니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고객 니즈가 제일 큰 3대 질병에 대한 수술을 중심으로 유병자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유병자 고객이 다양한 질병의 수술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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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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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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