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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공은 우리에게 넘어왔으니 책임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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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2, 2015, 11:10:32

업계, 규제완화 大환영..이수창 생보협회장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금융당국이 업계에 상품과 가격 등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만큼 소비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책임있게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2일 생명·손해보험사 CEO 12명과 생·손보협회장은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함께 하는 조찬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보험업계는 대형사를 비롯해 중·소형사와 외국계 보험사 CEO까지 골고루 자리했다.


업계는 보험업계가 금융당국이 추진 중인 ‘보험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에 대해 두팔 벌려 환영하고 있다. 특히, 상품과 가격자율화 정책에 대해 크게 반겼다. 보험사가 그동안 당국에 끊임없이 요구해 왔던 정책이자 이번 규제의 가장 핵심요소 중 하나다.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수석부회장은 “(당국이)예상했던 것보다 큰 규제완화를 결단해 공이 우리쪽으로 넘어왔으니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기존의 규제정책보다 파격적으로 바뀌어서 이젠 우리(업계)가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업계는 보험가격 자율화 방안에서 위험률 조정한도 단계적 폐지와 할증한도 확대 등에 대해서는 환영의 의사를 밝히는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답했다.


장남식 손보협회장은 “현재까지 완전히 결론이 난 것이 아니라 과정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하지만, 이번 정책은 업계가 오랫동안 바라왔던 부분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날 당국은 간담회 자리에서 규제를 풀어주는 대신 업계에 몇 가지 사안에 대해 당부했다. 가령, 가격자율화로 인한 소비자가 피해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앞으로는 더욱 민원과 소비자보호에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업계와 함께 자율화에 따른 책임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이수창 생보협회장은 업계 CEO들에게 따로 현안에 대해 논의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당국이 큰 결정을 해준 만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회가 적극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이수창 생보협회장은 “이제부터 업계가 규제완화 정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협회가 책임지고 협조하겠다”면서 “특히 보험사간 자율경영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서포트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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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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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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