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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로메딕, 싸이월드 결제시스템 ‘싸이페이’ 개발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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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6, 2021, 10:07:41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인트로메딕(대표 조용석·권혁찬)이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와 ‘싸이페이’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Z의 주요 출자자로서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를 위한 각종 개발 및 운영 지원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 내 결제시스템인 싸이페이를 개발하는 역할뿐 아니라 싸이페이 서비스 운영자로 참여하게 된다. 싸이페이는 싸이월드 플랫폼 전용 페이먼트 서비스다.

 

8월 중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는 싸이월드는 최근 결제대행사(PG사) 선정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싸이월드Z가 8월 중순까지 PG사를 선정하면, 인트로메딕도 이번 협약을 본 계약으로 전환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싸이페이’를 개발하고 향후에는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처럼 가상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원활한 베타 서비스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싸이월드는 2000년대 초반 ‘미니홈피 붐’을 일으킨 국내 대표 SNS(사회관계망서비스)다. 싸이월드Z는 싸이월드 운영권을 인수한 후 사진과 동영상 복구, 콘텐츠 화질 복원 작업을 거쳐 서버와 클라우드 재구성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시스템 도입, 도토리 환불 작업 등을 진행했다. 싸이월드 회원들은 8월 2일 오후 6시부터 자신의 미니홈피 내에서 복원된 사진, 동영상, 댓글, BGM, 도토리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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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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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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