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둘레바람 에어컨 ‘아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위니아 ‘아트 에디션’은 신진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품을 에어컨 바람창 전면에 디자인한 시리즈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문화예술계에 대한 지원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와의 본격적인 소통에 나서는 위니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철학이 결합해 탄생했습니다.
아트 에디션은 ‘바람(hope)이 깃든 일상’을 주제로 했는데요. 열대야를 씻어줄 청량하면서 평온한 꿈의 세계(문민지 작가), 바람 따라 유영하는 갈매기와 여성의 풍경(김잼 작가), 서울역으로 표현한 과거와 미래의 공존(싸비노 작가)을 일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작품들은 에어컨 전면부 상하 2개의 바람창에 프린팅 됐습니다.
개성 있는 디자인처럼 아트 에디션은 자유로움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냉방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냉방 환경은 ▲빠르고 강력한 파워냉방 ▲몸에 직접 닿는 냉기를 피하고 시원·은은한 둘레바람 ▲장마철에도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한 파워제습·둘레제습이 있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베이비 케어’ 기능을 사용해 찬바람과 소음·조명 등을 아기의 오감에 영향주지 않는 수준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에어컨 사용 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소 10분에서 최대 45분까지 알아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 청결을 유지하는 ‘AI 자동 클린 건조’기능도 탑재했습니다.
흡입구는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극세사 필터를 적용해 생활 먼지를 걸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절전둘레제습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도 높였습니다.
위니아 아트 에디션은 17평형 스탠드와 7평형 벽걸이 멀티형 구성이며 한정판으로 출시됐습니다. 출하가는 200만원 후반대로 위니아딤채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 e샵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아트 에디션은 가전제품에 단순하게 컬러를 입힌 걸 뛰어넘어 가전제품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가치를 인정받게 되는 계기”라며 “에어컨은 거실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가전 중 하나로 아트 에디션은 개성 강한 MZ세대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