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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이 깃든 일상”...위니아딤채, ‘아트에디션’ 에어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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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8, 2021, 12:07:27

에어컨 전면부에 바람(hope)이 깃든 일상 주제 작품 프린팅
ESG 경영 차원 신진 작가 작품 홍보·마케팅 지속 지원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둘레바람 에어컨 ‘아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위니아 ‘아트 에디션’은 신진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품을 에어컨 바람창 전면에 디자인한 시리즈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문화예술계에 대한 지원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와의 본격적인 소통에 나서는 위니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철학이 결합해 탄생했습니다.

 

아트 에디션은 ‘바람(hope)이 깃든 일상’을 주제로 했는데요. 열대야를 씻어줄 청량하면서 평온한 꿈의 세계(문민지 작가), 바람 따라 유영하는 갈매기와 여성의 풍경(김잼 작가), 서울역으로 표현한 과거와 미래의 공존(싸비노 작가)을 일러스트로 표현했습니다. 작품들은 에어컨 전면부 상하 2개의 바람창에 프린팅 됐습니다.

 

개성 있는 디자인처럼 아트 에디션은 자유로움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냉방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냉방 환경은 ▲빠르고 강력한 파워냉방 ▲몸에 직접 닿는 냉기를 피하고 시원·은은한 둘레바람 ▲장마철에도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한 파워제습·둘레제습이 있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베이비 케어’ 기능을 사용해 찬바람과 소음·조명 등을 아기의 오감에 영향주지 않는 수준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에어컨 사용 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소 10분에서 최대 45분까지 알아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 청결을 유지하는 ‘AI 자동 클린 건조’기능도 탑재했습니다.

 

흡입구는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극세사 필터를 적용해 생활 먼지를 걸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절전둘레제습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도 높였습니다.

 

위니아 아트 에디션은 17평형 스탠드와 7평형 벽걸이 멀티형 구성이며 한정판으로 출시됐습니다. 출하가는 200만원 후반대로 위니아딤채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 e샵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아트 에디션은 가전제품에 단순하게 컬러를 입힌 걸 뛰어넘어 가전제품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가치를 인정받게 되는 계기”라며 “에어컨은 거실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가전 중 하나로 아트 에디션은 개성 강한 MZ세대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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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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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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