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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건강 증진’ 플랫폼 개편...AIA생명, 바이탈리티 3.0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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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8, 2021, 16:07:00

사용자 심층 인터뷰 등 고객 리서치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AIA생명이 자사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습니다.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8일 기존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앱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일부 메뉴를 신설하는 등 앱을 전면적으로 강화한 ‘AIA 바이탈리티 3.0(AIA Vitality 3.0)’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고객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으로 2018년 앱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0만명 돌파하고 누적 걸음 수는 1조 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AIA생명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We Can’t Live Forever, We Can Live Better(우리는 영원한 삶을 살 수는 없지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는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이번 앱을 바꿨습니다. 당시 AIA생명은 캠페인에서 미래의 모습은 사람들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부터 고객들의 삶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성취방법과 다른 건강 활동을 통해 본인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뀌는 과정 등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A 바이탈리티 통합 보험상품들이 본인 건강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앱은 ▲피드 ▲활동+ ▲조이+ ▲친구 ▲나 등 5가지 주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사용자가 메인 화면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주간 미션·오늘 걸음 수·오늘의 걸음 순위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 중 친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성 게임 기법(gamification)을 탑재한 메뉴로 사용자는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여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 업그레이드 직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을 기준으로 실제로 AIA 바이탈리티를 사용한 고객들을 선별한 뒤 이들과 심층 인터뷰를 갖는 등 광범위한 고객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걷는 기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됐다, 꾸준한 걸음이 습관이 됐다, 극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행복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게 됐다”등과 같은 고객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심층 인터뷰 대상자들은 1년 이상 AIA 바이탈리티 회원을 유지하고 최근 12주 동안 10개 이상의 리워드를 받은 신체 나이가 젊어진 사용자들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인터뷰에 참여한 한 30대 여성 직장인은 “핸드폰만 보던 일상에서 주변의 소리와 풍경을 다시 돌아보면서 일상의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달으면서 행복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한 50대 남성은 “예전엔 아파트 8층만 올라가도 헉헉거리며 마스크부터 벗어야 했는데 지금은 훨씬 폐활량이 늘었다”며 걷기가 일상이 되면서 달라진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앱은 ▲SK주식회사 C&C SK텔레콤 ▲삼성전자 등과 파트너십으로 촉진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 확대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광범위한 제휴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AIA생명은 이러한 전략적 협업을 계속 추진하며 보험 보장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며 고객 맞춤형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 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A생명의 소명의식을 증명하는 서비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AIA생명은 이번 앱 업그레이드와 함께 SNS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칠칠(Chill Chill, 77) 이벤트’는 바이탈리티 앱 내에서 ‘건강체크’ 항목을 수행하고 하루 걸음 수를 7777보 이상 달성하거나 친구 7명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등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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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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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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