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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건강 증진’ 플랫폼 개편...AIA생명, 바이탈리티 3.0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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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8, 2021, 16:07:00

사용자 심층 인터뷰 등 고객 리서치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AIA생명이 자사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습니다.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8일 기존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앱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일부 메뉴를 신설하는 등 앱을 전면적으로 강화한 ‘AIA 바이탈리티 3.0(AIA Vitality 3.0)’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고객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으로 2018년 앱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0만명 돌파하고 누적 걸음 수는 1조 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AIA생명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We Can’t Live Forever, We Can Live Better(우리는 영원한 삶을 살 수는 없지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는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이번 앱을 바꿨습니다. 당시 AIA생명은 캠페인에서 미래의 모습은 사람들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부터 고객들의 삶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성취방법과 다른 건강 활동을 통해 본인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뀌는 과정 등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A 바이탈리티 통합 보험상품들이 본인 건강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앱은 ▲피드 ▲활동+ ▲조이+ ▲친구 ▲나 등 5가지 주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사용자가 메인 화면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주간 미션·오늘 걸음 수·오늘의 걸음 순위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 중 친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성 게임 기법(gamification)을 탑재한 메뉴로 사용자는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여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 업그레이드 직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을 기준으로 실제로 AIA 바이탈리티를 사용한 고객들을 선별한 뒤 이들과 심층 인터뷰를 갖는 등 광범위한 고객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걷는 기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됐다, 꾸준한 걸음이 습관이 됐다, 극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행복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게 됐다”등과 같은 고객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심층 인터뷰 대상자들은 1년 이상 AIA 바이탈리티 회원을 유지하고 최근 12주 동안 10개 이상의 리워드를 받은 신체 나이가 젊어진 사용자들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인터뷰에 참여한 한 30대 여성 직장인은 “핸드폰만 보던 일상에서 주변의 소리와 풍경을 다시 돌아보면서 일상의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달으면서 행복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한 50대 남성은 “예전엔 아파트 8층만 올라가도 헉헉거리며 마스크부터 벗어야 했는데 지금은 훨씬 폐활량이 늘었다”며 걷기가 일상이 되면서 달라진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앱은 ▲SK주식회사 C&C SK텔레콤 ▲삼성전자 등과 파트너십으로 촉진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 확대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광범위한 제휴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AIA생명은 이러한 전략적 협업을 계속 추진하며 보험 보장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며 고객 맞춤형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 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A생명의 소명의식을 증명하는 서비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AIA생명은 이번 앱 업그레이드와 함께 SNS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칠칠(Chill Chill, 77) 이벤트’는 바이탈리티 앱 내에서 ‘건강체크’ 항목을 수행하고 하루 걸음 수를 7777보 이상 달성하거나 친구 7명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등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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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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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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