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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쉼과 힐링”...신한금융그룹, 온라인 페스티벌 포레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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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1:07:34

10일 오후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 생중계
왓챠 COO·박준 시인·폴킴 가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별 라인업 소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0일부터 이틀간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온라인 페스티벌인 ‘포:레스트(For:rest)’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은 신한금융이 스타트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만든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혁신기술 필요 기업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유망 인재와 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잡매칭 취업연계 ▲스타트업 관계자·시민을 위한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쉼과 힐링’을 주제로 기획했는데요. 강연, 토크쇼, 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충전시킬 예정입니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후 4시부터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에는 원지현 왓챠 COO, 권진주 제주맥주 CMO,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휴식 및 여가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포레스트 토크’와 박준 시인, 고영배 밴드 소란 보컬, 이슬아 작가 등이 음악과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살롱 포레스트’가 있습니다. 또 뮤지션 폴킴, 이승윤, 선우정아, 정세운이 출연하는 ‘뮤직 스테이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휴식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스타트업 지원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관계자·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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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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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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