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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R삼계탕부터 장어보양식까지”…올여름, 몸보신은 집 앞 편의점에서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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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10, 2021, 12:07:01

올여름 찜통더위·코로나 재확산으로 보양식 수요 늘어날 전망
편의점계, HMR삼계탕·장어보양식·할인프로모션 등 특수맞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11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여름은 평년보다 더욱 뜨거울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편의점 업계는 높아지는 보양식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간편함’과 ‘프리미엄’을 앞세운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10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여름 기온이 7월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40%, 8월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여름 폭염 일수가 10일에서 20일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찜통더위’가 예고됨과 동시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따라 올해는 외식 대신 집에서 몸보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7월 닭·전복 등 보양 상품 매출액을 확인한 결과 전월인 6월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 삼계탕 제품을 출시하고 닭 관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한우·장어·랍스타 등을 앞세운 보양식을 선보이는 등 집에서 간편하게 혹은 특별하게 삼복 더위를 이겨내려는 ‘홈보양족’ 공략에 나섰습니다.


◇ 세븐일레븐, 보양 간편식 출시..‘계(鷄)이득 프로모션’ 진행

 

닭다리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보양식을 집 앞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보양 간편식 ‘통째로 닭다리국수’를 내놨습니다. 닭뼈와 다양한 채소를 우려내 진한 육수 맛을 냈습니다. 

 

통째로 닭다리국수는 롯데중앙연구소와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의 맞춤식품 연구소가 협업해 만든 상품입니다. 면이 퍼지는 현상과 유통 과정 중 흐르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육수를 젤라틴 형태로 고형화해 개발한 점이 특징입니다.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계(鷄)이득 프로모션’을 엽니다. 삼계탕·치킨·닭가슴살 등 닭 관련 상품 14종에 대해 농협·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꿀수박·나혼자먹을수박애 등 수박 5종에 대해서도 롯데카드·하나카드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합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삼복에는 닭고기와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으며 기력을 보충해야 한다”며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CU, 한우·랍스터 등 ‘프리미엄 보양 선물세트’로 차별화

 

복날에 꼭 삼계탕만 먹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가 복날을 맞아 언택트로 선물할 수 있는 한우, 장어, 랍스터 등 보양식 30여 종을 선보였습니다.

 

CU가 준비한 복날 선물세트는 총 12종으로 ▲1등급 한우구이세트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세트 ▲만인산 금산인삼 등입니다. 해당 상품들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됩니다.

 

간편 보양식으로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도 선보입니다. 이 도시락은 열량 547㎘, 나트륨 597㎎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맞췄습니다. 열량 및 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곤약에 초계·불고기 토핑을 담은 초계곤약면과 불고기곤약면도 이달 13일 출시합니다. 

 

아울러 CU는 초복·중복·말복 이틀 전부터 당일까지 총 9일 동안 누룽지순살백숙·보양죽 4종 등 복날 상품 원플러스원(1+1) 행사를 진행합니다. 삼복치킨과 소포장 인삼도 할인 판매할 예정입니다.

 


◇ GS25, 장어구이 넣은 덮밥 선봬..1인 가구 겨냥 ‘쏜살치킨’도

 

지난해 초복 당시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6% 증가한 복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장어구이입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초복을 맞아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선보였습니다.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은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장어 한 마리를 올렸습니다. 여기에 깻잎·초생강·생고추냉이 등을 부메뉴로 구성했습니다.

 

GS25는 장어구이덮밥 1000개 물량을 더팝 앱을 통해 예약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행사도 진행합니다. 아울러 1인가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해 초복(10~12일)과 중복(20~22일) 기간에 GS25의 인기 상품인 '쏜살치킨'을 반값에 판매합니다.

 

문지원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국민의 기력 충전을 돕고자 이번 보양식 상품과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간편 보양식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보양 도시락과 보양 HMR을 핵심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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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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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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