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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7월 ‘십일절’ 행사 열어…여름 상품 최대 5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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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6:07:29

장마·복날 등 여름 겨냥 상품..국내 호텔·리조트 숙박권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이상호)는 오는 11일 ‘7월 월간십일절’을 열고 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6개씩 공개하는 '타임딜'은 여름을 테마로 장마와 복날, 무더위를 겨냥한 상품들을 엄선했습니다. ‘HAS 아동 우비, 장화’ 등 장마 대비 패션잡화,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세트’, ‘LG 제습기’, ‘노랑통닭 3종세트+콜라’, ‘신일 스탠드형 에어써큘레이터’, ‘삼성 슈드레서’ 등을 선보입니다.

 

호캉스족을 위한 국내 호텔·리조트 숙박권도 마련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제주신화월드’,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롤링힐스 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그랜드조선 제주’, ‘웨스틴조선 부산’, ‘롯데호텔 제주’ 순으로 특가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칼로리 업앤다운’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고객들이 대상입니다. 제시된 두 음식 중 칼로리가 더 낮은 것을 유추해 맞히는 방식인데요. 7초 안에 정답을 맞히는 총 7만7777명의 고객에게 최소 11포인트부터 최대 5만포인트까지 11일 당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랜덤 증정합니다.

 

김태욱 11번가 마케팅기획 담당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장마 대비부터 여름 가전제품 교체 등 고객들의 지출이 늘어난 만큼, 쇼핑 수요를 만족시켜줄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1일 하루종일 월간 최대의 쇼핑 혜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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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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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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