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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임직원 ‘전문자격증 취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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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2, 2015, 17:10:16

지난해 1월부터 시행 임직원 45명 도전..자격증 분야도 50종으로 지난해보다 늘어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농협생명(대표 김용복)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자격증 취득 지원제도를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도는 작년 1월부터 시행됐으며, 임직원 중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하는 경우 회사에서 교육비를 비롯해 교재비, 합격축하금을 지원한다. 지원되는 자격증으로는  재무설계사(AFPK,CFP), 언더라이터(CKLU,FKLU), 손해사정사, 보험계리사, 소비자전문상담사, 금융투자분석사 등 관련 자격증 50종이다.


자격시험은 단계별로 최대 200만원까지 회사에서 지원된다. 이밖에 외부위탁교육, 통신연수, 도서학습 등을 통해 자격취득을 준비하는 교육과정도 지원된다.

      

농협생명은 전문자격증 취득 지원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사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의견 중 ▲취득소요 3년 이상 자격증의 단계별 지원 지원금 한도 상향사내 자격취득대비 교육과정 신설 등이 전문자격증 취득 지원제도에 반영됐다.


또한 2014년 1월에는 38종이었던 지원 자격증이 201550종 이상으로 확대된 것도 직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다. 지난해 기준으로 직원 45명이 총 48건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올해 인기있는 자격증 시험으로는 재무설계사와 언더라이터, 손해사정사 순이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인적경쟁력은 농협생명의 가장 큰 자산이다” 며 “향후 직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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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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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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