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시장경쟁력 확보 집중”...농협금융, 자산운용전략회의 개최

URL복사

Monday, July 19, 2021, 14:07:32

HANARO EFT 시장규모 확대·해외투자 시너지 활성화
농협금융 ESG테마 투자...2022년까지 ETF 상품 50개 목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농협금융(회장 손병환)은 김형신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장 주관 ‘2021년 제3차 자산운용전략회의’를 19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농협금융 주요 계열사 자산운용부문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선 상반기 주요 성과·하반기 금융시장 전망을 통해 향후 안정적 자산운용 전략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또 최근 급성장 중인 국내 ETF(Exchange Traded Fund)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해외투자 활성화 등 그룹 내 자산 운영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농협금융 고유브랜드인 NH-Amundi자산운용의 ‘HANARO ETF’ 시장규모 확대를 위해 투자 트렌드에 맞는 테마형 ETF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은행·증권의 리테일 판매 촉진 등 모든 계열사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NH-Amundi자산운용은 ▲전기 ▲수소차 ▲친환경에너지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테마에 투자하는 ETF를 연이어 출시했습니다. 향후 2022년까지 약 50개의 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슈분석 발표를 통해 미래 투자환경을 주도할 4가지 변화 트렌드인 ▲ESG ▲통화정책 ▲암호화폐 ▲메타버스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했습니다. 하반기 NH투자증권에선 코스피 목표지수 3500pt로 상향하되 4분기 테이퍼링 이슈로 인한 조정요인에 대해 주목했는데요. NH-Amundi자산운용에서는 국내외 경기 회복세 전개를 예상하면서도 금리인상 등과 같은 위험요인도 점검했습니다.

 

김형신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장 부사장은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한 선제적인 리스크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그룹 차원의 자산운용 시너지 확대를 위해 모든 힘을 모아달라”며 “국제 ETF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 계열사의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