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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연동해 쉬운 이력서 작성”...네이버, 잡코리아와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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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0, 2021, 10:07:28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대한상공회의소 19종 등록..이용자 180만명 돌파
연동 시 발급기관 조회 없이 발급번호·발급일·기관명 자동 기입 가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와 손잡고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하반기부터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 등록한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대한상공회의소 19종을 잡코리아에서 이력서를 쓸 때 불러오는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네이버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한식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용 빈도가 높은 자격증을 서비스하고 있어 구직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직자는 잡코리아 이력서 등록·수정 과정에서 ‘네이버 정보 불러오기’를 클릭하면 네이버에 등록된 자격증 정보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실물 자격증을 확인하거나 해당 발급기관에 조회할 필요 없이 발급번호·발급일·기관명 등을 자동 기입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올해 1월 시작한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는 네이버 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연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가 자격증 25종 외에도 국제공인 영어시험 한국지텔프에서 발급하는 결과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네이버 자격증은 편의성과 제휴처를 바탕으로 200만 이용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는 “출시 6개월 만에 이용자 180만명을 돌파한 네이버 자격증은 구직자가 쉽고 빠르게 보유 자격증을 이력서에 작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자격증의 제휴처를 더 확대해 편리하고 안전한 자격증 유통, 인증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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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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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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