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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수호천사 날개 달고 ‘높이 더 높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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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3, 2015, 08:10:45

작년이어 올해에도 ‘최대 실적’ 지속..경쟁력 근간은 ‘상품’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던 동양생명이 올해에도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22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167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회사가 설립된 이후 가장 좋은 실적을 이뤄낸 것이다. 총자산은 204257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13.1% 증가하며 처음으로 20조원을 돌파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131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반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에 해당한다. 반기에 순이익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 총자산과 운용자산은 각각 214982억원, 189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9%, 12.8% 증가했다.

 

관리비차·위험률차 등 효율적 손익관리를 바탕으로 종신, CI, 정기보험 등 보장성상품 매출 확대에 힘입어 주요 영업지표들이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

 

올 들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보장성 상품 확대 정책에 힘입어 FC ·다이렉트 등 전속 채널을 비롯한 영업채널 전반에서 저축성상품 대비 보장성상품 판매비중이 늘었다. 하반기에도 이 같은 기조를 이어가면서 수익성 기반의 견조한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이 근간

 

연이은 사상최대 실적 갱신의 배경에는 상품경쟁력에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생보 업계 최초 상해보험 개발, 생명보험업계 최초 어린이보험 100세만기 도입, 250여 종에 달하는 위험률을 바탕으로 한 43종의 주계약과 82종의 특약 등이 경쟁력의 근간이다.

 

구체적으로 동양생명의 상품을 살펴보면, 실버세대를 위해 지난 2013년 개발한 홈케어실버암보험은 61~74세가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으로 당뇨병, 고혈압에 대해 무심사로 진행해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 지난 4월 출시한 수호천사시니어보장플랜보험은 은퇴한 뒤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50~60대를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재해사망, 재해장해, 중증치매, 재해골절에 대한 보장을 비롯해 질병 및 재해 관련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

 

이달 들어서는 자녀 양육시기에는 사망보장과 유자녀의 교육비를 보장하고, 은퇴 이후에는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급설계옵션을 활용해 노후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생애 설계형 종신보험인 ‘()수호천사자녀사랑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상품지원에 최대한의 역량을 쏟고 있다최근에 출시한 홈케어실버암보험, 고혈압Yes정기보험, 시니어보장플랜보험 등 틈새 상품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호천사' 브랜드이미지 제고에 1등 공신

 

'수호천사'는 동양생명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1999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패밀리 브랜드로 개발된 수호천사는 모든 상품에 통일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 동양생명의 설계사를 칭하는 용어로 사용되면서 회사의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질병·죽음·사고로부터 인류를 보호해주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탄생한 수호천사는 브랜드 통일작업을 통해 제작됐다. 자칫 경직되고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무형의 보험상품을 친근한 느낌의 캐릭터와 함께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탈바꿈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험이 갖고 있는 보장'의 이미지를 가장 잘 형상화 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 수호천사브랜드는 언제나 고객을 지켜주고 행복에 이르게 하는 길잡이로서, 고객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심어주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특히 방카슈랑스, TM 등으로 대변되는 신판매채널의 경우 회사의 이미지를 짧은 순간에 고객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이런 점에서 동양생명의 수호천사는 쉽고 친숙한 이미지로 고객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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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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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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