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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고객과 직접 소통”...지니뮤직,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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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2, 2021, 11:07:56

고객과 소통으로 개인 니즈 맞춘 플레이리스트 공개 목표
8월1일까지 프로모션 진행...‘여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열어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지니뮤직(대표 조훈)은 AI음악플랫폼 지니가 6월 앱 업데이트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7월 플레이리스트 음원 스트리밍이 64.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증가추세와 함께 지니뮤직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을 늘렸는데요. 고객 한 명 한 명이 원하는 ‘나에게 진짜 필요한 음악플레이리스트’를 찾아 나섰습니다.

 

지난 6월 지니뮤직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주제는?’으로 고객 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고객 참여는 2만건이 넘었고, 고객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됐습니다.

 

지니 고객이 가장 많이 원한 플레이리스트 1위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벼락치기 공부할 때 듣는 음악 ▲야자시간 공부 잘되게 해 줄 플레이리스트 ▲수학공부 하고 싶어지는 노래 ▲공부자극 되는 음악 등을 원했습니다.

 

이에 지니뮤직은 19일 ‘없던 집중력도 생기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지니DJ의 휴먼터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AI 추천을 통해 백색소음처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해외 음악, 크로스오버 연주곡 등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음악 15곡을 선보였습니다.

 

또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순위도 공개했는데요. ▲2위 퇴근 후 지친 나를 위한 음악 ▲3위 출근길 힘 나게 하는 음악 ▲4위 새벽에 듣는 감성적인 노래 ▲5위 여행가면서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한편 지니뮤직은 고객과 함께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오는 8월1일까지 ‘여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응모 사연 중 인상적이며 공감되는 주제를 선정해 지니의 여름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사하고, 추첨을 통해 다이슨 쿨 선풍기와 에어팟 프로 등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2만 건 넘게 의견을 남겼다”며 “이를 반영해 당사는 음악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고객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重, 2Q 영업손 4379억원…적자폭 줄였다

삼성重, 2Q 영업손 4379억원…적자폭 줄였다

2021.07.30 16:54:50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삼성중공업(대표 정진택)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7155억원, 영업손실 4379억원의 잠정 실적을 30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수주한 상선의 건조물량 증가로 1분기(1조5746억원) 대비 9%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4379억원으로 직전 분기 적자 5068억원에서 689억원 줄었습니다. 영업손실은 하반기 강재가 인상 요인에 따른 원가 증가 예상분 3720억원을 공사손실충당금으로 보수적으로 반영한 결과입니다. 삼성중공업의 2분기 말 순차입금은 2조8000억원으로 1분기 말 3조4000억원 대비 6000억원 개선됐는데요. 이는 아틱 LNG운반선 및 에버그린 컨테이너선 선수금 입금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삼성중공업은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가 진행 중이며 다음달 10일 신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감자가 마무리되면 자본금이 3조1505억원에서 6301억원으로 줄고 자본잉여금의 증가로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7월까지 올해 수주 목표의 74%인 67억 달러를 수주했으며 하반기 계획된 프로젝트를 감안할 때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상증자 준비 등 남은 재무구조 개선 계획도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 신설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 ESG위원회는 사외이사 2명과 사내이사 1명으로 구성돼 주주가치 및 회사의 지속가능성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ESG전략과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이행을 관리 감독하는 최고의사 결정기구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또한 세부 추진 과제를 수행하는 ESG자문위원회와 ESG전담조직도 별도 운영 할 계획입니다. 삼성중공업은 ESG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환경, 안전, 준법 경영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조선소 구축을 목표로 ESG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인데요. ESG위원회는 ▲친환경·고효율 제품개발 선도 ▲탄소중립 조선소 운영 ▲안전·인권 경영 ▲상생 경영 ▲준법 경영 ▲대외협력 강화를 6대 실천전략으로 정하고 내부에서부터 외부 공급망, 고객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ESG경영 체계 확립에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이제 ESG는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이슈”라며 “조선해양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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