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롯데백화점,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 진행…“전국 디저트 집에서 즐긴다”

URL복사

Sunday, July 25, 2021, 10:07:23

코로나·폭염으로 ‘집콕’ 증가..디저트 온라인 매출 전년 比 108% ↑
춘천 ‘춘천 감자밭’·대구 ‘나리꼬모’·판교 ‘도제식빵’ 메뉴 한정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유명한 전국 디저트 맛집들과 손잡고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코로나와 폭염으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먼 지역을 방문하거나 직접 줄서서 기다리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디저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올해 상반기 온라인 디저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신장했는데요. 폭염이 심해진 이달에는 108%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집에서 휴가를 보낼 ‘홈캉스족’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롯데ON에서 온라인 디저트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SNS에서 유명한 강원도 춘천의 ‘춘천 감자밭’, 대구의 ‘나리꼬모’, 경기도 판교의 ‘도제식빵’에서 가장 인기있는 10가지 시그니처 메뉴를 할인가에 한정수량 판매합니다.

 

특히 청년 농부가 직접 운영하는 ‘춘천 감자밭’의 경우 대표메뉴인 감자빵은 물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옥수수빵도 함께 선보입니다. 디저트 기획전에서 4만원 이상 구매시, 신청자에 한해 L.POINT를 최대 5%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또 롯데백화점은 올해 상반기 온라인 디저트 매출의 41%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가 구매한 점을 감안해 유튜브채널 ‘오떼르 Hauteur the day’를 진행합니다. 오떼르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롯데백화점에서 지난 2월 신규 런칭한 유튜브 웹예능인데요.

 

걸그룹 이달의 소녀 맴버 ‘츄’를 주인공으로 공주 콘셉의 부캐릭터를 활용합니다. 오떼르라는 공주의 자격을 얻기 위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을 담아 매주 수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합니다. 오는 28일과 다음달 4일에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츄가 기획전의 디저트들을 직접 맛보고 평가합니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F&B팀장은 “코로나와 폭염으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온라인으로 유명 맛집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디저트 기획전이 멀리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비계열사 합병에 자율 부여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비계열사 합병에 자율 부여

2024.11.19 16:48:2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인수·합병(M&A) 제도 개선을 위한 자본시장·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공포일(11월26일 잠정)부터 시행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 시행령은 비계열사간 합병시 합병가액 산식 적용대상에서 제외하는 게 핵심입니다. 그간 자본시장법 시행령이 구체적인 합병가액 산식을 직접적으로 규율해 기업간 자율적 교섭에 따른 구조개선을 저해한다는 비판을 수용한 것입니다. 금융당국은 미국·일본·유럽 등 해외 주요국이 합병가액을 직접 규제하는 대신 공시와 외부평가를 통해 타당성을 확보한다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정합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합병가액 산식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는 비계열사간 합병에 대해선 외부평가를 의무화합니다. 계열사간 합병은 외부평가기관 선정시 감사의 동의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외부평가기관은 합병 관련업무를 수행할 때 독립성·공정성·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사항 그리고 이해상충 가능성 검토와 기피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외부평가업무 품질관리규정을 마련하고 점검결과는 공시해야 합니다. 합병가액 산정과정에 관여했다면 해당 합병의 외부평가기관으로 선정될 수 없습니다. 개정 시행령은 이사회 의견서 작성·공시 의무화 등 공시를 강화했습니다. 이사회가 합병 목적과 기대효과, 합병가액·합병비율 등 거래조건 적정성, 합병에 반대하는 이사가 있는 경우 합병 반대사유 등에 대한 의견서를 작성·공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금융위는 계열사간 합병가액 산정규제 개선 등 합병·물적분할시 일반주주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 제도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