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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부터 휴지까지”...CU, 자체 앱에서 대용량 예약구매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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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9, 2021, 10:07:59

멤버십 앱 통해 온라인 판매채널 확장해 생필품·신선식품 등 배송
온·오프라인 최저가에 전품목 무료배송..가맹점 추가 수익 기반 마련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CU(대표 이건준)이 자체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대용량 생필품·신선식품·가정대용식(HMR, Home Meal Replacement) 무료배송을 시작해 이커머스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29일 CU에 따르면,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대용량 생필품들을 판매합니다.

 

기존 ▲와인 ▲도시락 ▲선물세트 등을 미리 주문하는데 사용됐던 예약구매 기능을, 진열 등의 문제로 점포 판매가 어려웠던 대용량 상품들로 그 범주를 더 확대했습니다.

 

최근 유통업계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즉시, 소량 구매 채널로 여겨지던 편의점이 변화한 것인데요. 이커머스와 대형마트의 영역에 도전장을 내민 셈입니다.

 

CU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양곡 ▲과일·채소 ▲생필품 등을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 것은 물론, 모든 상품을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합니다.

 

특히, CU의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은 주문 시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점포의 매출로 집계되는데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오는 2일 첫 오픈되는 예약구매 상품은 ▲땅끝 해남 프리미엄 새청무쌀(4kg·20kg) ▲백도복숭아(4.5kg) ▲화이트 용과(5kg) 등 신선식품과 ▲아워홈 포기김치(5kg*2개입) ▲종가집 김치(포기김치 3.7kg*2개+열무 1.5kg) 등 약 40가지 상품입니다.

 

이 외에도 ▲디어스킨 생리대 세트(12팩) ▲30롤 두루마리 휴지(2개) 등 생필품과 ▲볶음밥 ▲치킨 크래커 ▲찹스테이크 등 HMR 상품, ▲닭가슴살 소시지 ▲저칼로리 도시락 등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도 특별가에 판매합니다.

 

CU는 향후 매출 동향과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포켓CU에서만 판매하는 기획 상품과 CU 특별가 상품 등을 매월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입니다.

 

CU는 이번 무료 배송 서비스 확대를 발판으로 배달 플랫폼과 연계한 소량 빠른 배송과 자체 플랫폼을 통한 대용량 일반 배송을 병행할 계획입니다. 이는 투 트랙 방식으로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퀵커머스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입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약 1600만 명으로 다른 쇼핑 앱에 비해 유효 이용률이 높고 탄탄한 충성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며, “CU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 없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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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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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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