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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2분기 매출 2793억원...경기침체 뚫고 호실적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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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9, 2021, 16:07:18

매출 2793억원·영업이익 159억원으로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
코로나19 뚫은 중국 북경한미.. 전년동기대비 119.9% 성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 침체에도 불구,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9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 2793억원과 영업이익 159억원, 순이익 83억원을 달성하고 R&D(Research and Development)엔 매출대비 13.8%인 386억원을 투자했다고 잠정 공시했는데요.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4.7%, 영업이익은 49.6%, 순이익은 43.1% 성장한 수치입니다.

 

먼저 한미약품의 주요 제품인 ▲로수젯(고지혈증치료 복합신약)은 2분기 매출 269억원 ▲아모잘탄패밀리(고혈압·치료 복합신약)는 283억원 ▲에소메졸(역류성식도염치료제)은 122억원을 달성해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특히 로수젯은 상반기 534억원을 달성하며 현재 국산약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아모잘탄패밀리도 출시 이후부터 올해 말까지 누적 처방매출 1조원 달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작년 실적 기준 처방매출 100억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총 12종(▲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아모잘탄플러스 ▲아모디핀 ▲한미탐스 ▲낙소졸 ▲로벨리토 ▲히알루미니 ▲카니틸 ▲라본디 ▲피도글)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이 핵심 제품들의 지속적 성장에 힘입어 작년 상반기보다 처방매출이 13.8% 증가하며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달성했는데요. 한미약품은 2018년 이래 3년 연속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기록했고 올해에도 이 순위가 지켜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북경한미약품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작년의 부진을 극복하고 올해 2분기에 전년 대비 119.9% 성장한 5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와 합쳐 역대 상반기 최고 매출 달성입니다.

 

북경한미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이탄징(진해거담제)은 전년대비 2678% 성장한 194억원 ▲마미아이(어린이정장제)는 147.6% 성장한 136억원 ▲리똥(변비약)은 150억원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한미의 창조·혁신·도전정신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개량·복합신약의 탄탄한 성장과 자회사들의 안정적 실적,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가 선순환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며 “우리의 기술을 발전시켜 글로벌로 나아가자는 한미약품의 철학과 비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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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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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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