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한미약품, 2분기 매출 2793억원...경기침체 뚫고 호실적 달성

URL복사

Thursday, July 29, 2021, 16:07:18

매출 2793억원·영업이익 159억원으로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
코로나19 뚫은 중국 북경한미.. 전년동기대비 119.9% 성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 침체에도 불구,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9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 2793억원과 영업이익 159억원, 순이익 83억원을 달성하고 R&D(Research and Development)엔 매출대비 13.8%인 386억원을 투자했다고 잠정 공시했는데요.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4.7%, 영업이익은 49.6%, 순이익은 43.1% 성장한 수치입니다.

 

먼저 한미약품의 주요 제품인 ▲로수젯(고지혈증치료 복합신약)은 2분기 매출 269억원 ▲아모잘탄패밀리(고혈압·치료 복합신약)는 283억원 ▲에소메졸(역류성식도염치료제)은 122억원을 달성해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특히 로수젯은 상반기 534억원을 달성하며 현재 국산약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아모잘탄패밀리도 출시 이후부터 올해 말까지 누적 처방매출 1조원 달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작년 실적 기준 처방매출 100억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총 12종(▲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아모잘탄플러스 ▲아모디핀 ▲한미탐스 ▲낙소졸 ▲로벨리토 ▲히알루미니 ▲카니틸 ▲라본디 ▲피도글)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이 핵심 제품들의 지속적 성장에 힘입어 작년 상반기보다 처방매출이 13.8% 증가하며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달성했는데요. 한미약품은 2018년 이래 3년 연속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기록했고 올해에도 이 순위가 지켜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북경한미약품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작년의 부진을 극복하고 올해 2분기에 전년 대비 119.9% 성장한 5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와 합쳐 역대 상반기 최고 매출 달성입니다.

 

북경한미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이탄징(진해거담제)은 전년대비 2678% 성장한 194억원 ▲마미아이(어린이정장제)는 147.6% 성장한 136억원 ▲리똥(변비약)은 150억원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한미의 창조·혁신·도전정신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개량·복합신약의 탄탄한 성장과 자회사들의 안정적 실적,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가 선순환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며 “우리의 기술을 발전시켜 글로벌로 나아가자는 한미약품의 철학과 비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