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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마이크스웨거와 SNS 콜라보 챌린지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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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0:08:23

인기 음악 장르인 힙합과 참여형 캠페인 통해 MZ세대 소통 강화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힙합음악 플랫폼 마이크스웨거와 SNS 콜라보 여행 챌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마이크스웨거는 다양한 힙합음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아티스트 뉴올이 운영자인 힙합 콘텐츠 유튜브 플랫폼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마이크스웨거와의 첫 협업으로 정준하(MC민지)와 SNS 여행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MC민지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로 인기가 높은 방송인 정준하의 부캐(부캐릭터)로 힙합 음악을 추구하는 음악인 캐릭터인데요. 지난달 30일 리듬파워, 시도, 뉴올, 벤키프와 함께 ‘I say woo!(아새우!)’ 리믹스 버전을 발매했습니다.

 

이번 ‘아시아나X MIC SWG SNS 콜라보 여행 챌린지’는 ‘I say woo!(아새우!)’ 리믹스 버전 MR(반주)에 참여자가 여행이라는 주제로 16마디 랩을 본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중 택1)에 업로드를 하면 되고 이때 #아시아나항공 #마이크스웨거 #MC민지 #flyasiana 라는 4가지 해시태그를 달면 됩니다.

 

기간은 7월30일부터 8월15일까지이며 아시아나항공과 마이크스웨거 양사 SNS 채널(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준하(MC민지)와 뉴올이 우승자를 선정하며 우승자 발표는 오는 25일 양사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됩니다. 1등에게는 아시아나항공 일반석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2등은 Beats Studio3 Wireless 오버 이어 헤드폰, 3등은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가 수여됩니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인기 음악 장르인 힙합과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주 소비층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이벤트를 지속 기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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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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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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