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롯데푸드, 식자재·육가공 등 수익성 강화 지속-케이프

URL복사

Tuesday, August 03, 2021, 09:08:14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케이프투자증권은 3일 롯데푸드에 대해 판관비, 원재료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수익성 강화 기조가 지속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8만원을 유지했다.

 

롯데푸드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4576억원으로 전년 대비 3.9% 증가, 영업이익은 19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39% 늘어나 기존 전망치를 소폭 상회했다.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유지·식품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0%, 86% 올랐다”며 “판가 인상으로 원가 상승 부담이 상쇄됐다”고 분석했다. 또 제품 판매량도 증가한 가운데, 고부가 제품 확대를 통해 전년대비 19% 성장했다고 김 연구원은 덧붙였다. 

 

올해 2분기는 날씨 영향으로 빙과 유가공 부문은 대체로 부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특수 분유와 베이비 푸드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2% 매출 성장을 거뒀다. 육가공과 가정대용식(HMR) 매출은 전년대비 0% 성장, 적자지속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감천공장 냉동 간편식 라인 가동이 지연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각종 비용이 오르고 있지만 수익성 강화 기조는 지속되는 중이다. 김 연구원은 “전년대비 판관비(희망퇴직 관련 비용, 브랜드 광고비 등)가 증가했고, 유지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 올랐음에도, 제품 가격 전가, 고수익 사업 위주의 포트폴리오 집중 등으로 이익 성장 기조를 유지한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원가 압박이 있지만 생산량 증가로 빙과 매출 확대, 브랜드 본격 육성이 전사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축산 농가와의 집유랑 감축 합의, 공장 통합 효율화, 비식용 친환경 유지 소재 사업 진출(시장규모 7000억원 추산) 등 수익성 중심 전략이 다방면으로 실시될 계획”이라며 기대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