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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콘텐츠 세상”...카카오, 구독 플랫폼 ‘카카오 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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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3, 2021, 13:08:57

내 취향·관점에 맞는 모든 종류 콘텐츠 링크 조합 모아보기 기능
누구나 활동 가능..다양한 수익모델 제공·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구축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모아보고 누구나 창작자로 활동해 관점에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분류·배포할 수 있는 공간이 카카오톡에 새로 서비스됩니다.

 

3일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에 따르면 카카오톡 내 새로운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View)’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뷰는 다양한 ‘관점’이 담긴 콘텐츠를 카카오톡에서 ‘본다’는 의미를 가지고 출범했습니다.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서 ▲경제·시사 ▲취미·여행 ▲유머·연애 등 취향과 관점에 맞게 편집된 콘텐츠를 발견하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창작자들을 ‘뷰 에디터(View Editor)’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뉴스·영상·글·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링크를 모아 ‘보드’ 형태로 발행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보드에 최대 10개의 콘텐츠 링크를 담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는 ‘뷰’와 ‘My뷰’로 구성돼 있습니다. ‘뷰’는 나의 취향·관점에 맞는 보드를 발견하는 공간입니다. 여기선 ▲경제 ▲취미 ▲테크 ▲건강 ▲교육 등 총 22개의 주제 카테고리 가운데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각 언론사와 다양한 뷰 에디터를 찾아 취향에 맞는 보드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경제·시사를 선택한 이용자라면 ▲뉴닉 ▲삼프로TV ▲슈카월드 ▲신사임당 등이 있고, 지식·교양을 선택했다면 브런치 작가 ▲정문정 ▲세바시 등 다양한 관점을 가진 인기 에디터와 언론사들의 보드를 ‘뷰’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My뷰’는 내가 구독하는 뷰 에디터의 보드를 모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음에 드는 뷰 에디터나 보드를 발견할 경우 보드의 우측 상단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해당 뷰 에디터가 발행하는 보드를 ‘My뷰’에서 모아볼 수 있습니다.

 

‘My뷰’내 보드의 정렬 기준도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선호하는 뷰 데이터 보드를 최상단에 고정하거나 최신순으로 보드를 배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보드를 발행할 수 있는데요. 보드에는 ▲브런치▲카카오TV▲티스토리▲다음뉴스 등 카카오의 서비스 뿐 아니라 유튜브·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서비스를 연동하거나 오픈채팅·톡캘린더 등 카카오톡 기능을 이용해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뷰 에디터는 자신의 보드를 받아보는 이용자 수나 보드 노출 수 등에 따라 ‘My뷰’ 공간의 광고 수익 일부를 배분 받습니다. 카카오는 향후 이용자의 후원이나 유료 콘텐츠 발행 등 다양한 수익 모델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는 3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iOS 버전은 현재 진행 중인 심사를 마치는 대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황유지 카카오 서비스플랫폼실장은 “카카오 뷰는 누구나 에디터로서 자신만의 관점을 담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행하고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발견하고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콘텐츠 창작자만이 아닌 편집자의 가치가 재조명되는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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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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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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