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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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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9, 2021, 13:08:38

전사적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 통해 탄소배출 저감 기여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월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력 수요가 급증한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을 8월1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하나금융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절전모드 전환 ▲개인컵 사용 ▲계단 이용 ▲잔반 남기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 중 ‘절전모드 전환하기’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캠페인입니다.

 

이번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지구를 지키는 착한 습관’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는 미션을 제시합니다. 임직원들은 ▲실내온도 26~28℃ 유지 ▲퇴근 30분전 냉방기 미리 끄기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 끄기 ▲불필요한 조명 끄기 ▲쿨비즈룩 착용 등 직장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에너지 절약 미션 인증 사진을 본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나만의 에너지 절약 꿀팁을 공유하면 됩니다.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7월 한국전력공사(대표 정승일)와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는데요. 에너지 절약을 통해 ESG 경영 실천·탄소중립 달성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8월12일부터 20일까지 한국전력공사·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ESG 공동 캠페인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하나원큐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합니다.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취약계층에게 여름나기 용품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 실시로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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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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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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