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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안테크, 글로벌 항공·우주 투자 확대 수혜 기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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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0, 2021, 08:08:43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0일 위성사업 전문 기업인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글로벌 우주산업이 확대되는 현재, 저궤도 위성사업이 확대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에서 안정적인 실적과 사업구조의 기반이 다져진 기업이다. 동사는 신사업 분야인 저궤도 위성사업 분야에서 선점효과, 독보적인 기술력, 고객사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실적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의 주요 고객사인 윈웹은 2021~2122년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들이 신청한 안테나 물량은 총 40만대 규모로 약 2조4000억원~5조5000억원 수준으로 확인된다.

 

또 최근 글로벌 우주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사업 확장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 14일 회사는 시설 운영과 M&A 자금 조달을 목표로 약 700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항공, 모빌리티 등 신규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며 “통신기기 제조·위성통신시스템 부품 개발·안테나 개발·항공기·우주선·발사체 부품 개발 등에 관심을 가질만하다”고 평가했다.

 

유안타증권은 인텔리안테크의 매출액은 1357억원,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저궤도 위성 사업의 빠른 성장, 그에 따른 투자 집행, 거래처 다변화 등의 과정을 기반으로 꾸준한 실적 개선을 이룰 것”이라며 “특히 하반기에는 원웹향 매출이 본격화되는 등 중장기적으로 위성뿐만이 아니라 항공기용 위성통신 안테나 등에도 관심을 둘 만하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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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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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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