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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피코크 ‘히어로 육성 전략’ 돌입…히트상품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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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1, 2021, 09:08:27

첫 상품으로 ‘원주진미양념치킨’, ‘BT21 매운치즈떡볶이’ 선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12일부터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피코크 바이어들은 맛,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첫 상품으로는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로 오는 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원주진미양념치킨과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지난 5월말 출시돼 누적 판매량이 각각 1만개, 1만7000개를 기록했습니다.

 

이마트는 대형마트의 PB브랜드로 시작한 피코크가 연 매출 3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은 ‘피코크 초마짬뽕’, ‘피코크 티라미수’ 등 히트상품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실제 최근 3년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피코크 매출 TOP5 제품이 전체 피코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5%, 2020년 6.2%, 2021년 1~7월 6.9%로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는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구매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올 상반기 총 37개점의 피코크 매장을 새단장했습니다. 피코크 매장 내 ‘MD 추천상품 존’, 유명 맛집 콜라보 상품으로 구성한 ‘고수의 맛집 존’,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을 모아둔 ‘에어 존’, ‘마몰로 디저트 존’ 등 서브브랜드나 특정 상품군별 판매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월 피코크 매장을 리뉴얼한 6개 점포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1월부터 7월까지 피코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2% 증가해 이마트 전점 피코크 매출신장률 41.2%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이마트는 올 연말까지 총 1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피코크 매장 재구성을 단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향후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며 “이 밖에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피코크의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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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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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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