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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해라! 우리동네 사장님”...흥국화재, 코로나19 극복 기원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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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3, 2021, 11:08:28

선정된 소상공인 사장님에게 100만원 지원금·매장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흥국화재(대표 권중원)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흥해라! 우리동네 사장님’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흥해라! 우리동네 사장님’ 이벤트는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는데요. 어려운 상황에서도 본인의 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주의 모습을 사진 혹은 영상에 담아 에피소드와 함께 네이버폼을 이용해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셀프 추천, 가족이나 지인 추천도 모두 가능하며 추천하는 사업주는 5명 미만의 업장을 운영하면 됩니다.

 

응모한 사진 혹은 영상은 독창성, 진정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5명의 사장님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사업주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지원금과 매장 홍보영상을 제작 지원하며 추천인에게도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한 참가자 100명을 추첨해 치킨·콜라 세트를 선물할 예정입니다.

 

응모는 9월5일까지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9월17일 흥국화재 공식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김아랑 흥국화재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랩장은 “‘흥해라! 우리동네 사장님’ 이벤트는 어려운 시기를 버텨내고 있는 동네 소상공인 사장님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사장님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물을 전달하고 흥국화재 SNS채널을 통해 선정된 사업장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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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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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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