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거꾸로 수박바’ 판매처를 전국 시판 채널로 확대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제 ‘거꾸로 수박바’를 편의점 CU뿐만 아니라 일반 슈퍼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거꾸로 수박바는 기존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멜론, 수박 맛)과 초록색 부분(딸기 맛)의 위치를 바꾼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수박바에서 상대적으로 작았던 초록색 부분을 크게 늘려 딸기 맛을 강화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했습니다.
거꾸로 수박바는 2017년 6월 편의점 CU 전용으로 출시해 지금까지 약 6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채널 전용 상품의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거꾸로 수박바는 출시 당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인증샷과 시식 후기들이 쏟아진 바 있습니다. 거꾸로 수박바 제품을 형상화한 패러디물이 등장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롯데제과 측은 “같은 시기 다양한 ‘변신 수박바’들이 나왔지만 ‘거꾸로 수박바’의 인기를 넘지는 못했다”며 “‘거꾸로 수박바’는 매년 10억원 이상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