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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ribution 유통

SSG닷컴, BTS ‘버터쿠키·생수’ 판매…MZ세대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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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7, 2021, 10:08:40

19일부터 물량 소진시까지 새벽배송 판매
버터쿠키 1만개·BTS 생수 2000팩 한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이 하이브와 협업해 ‘뱅앤베이커스 버터쿠키’, ‘아쿠아웨이브 with BTS’를 출시하며 2030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공략에 나섭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9일부터 물량 소진시까지 뱅앤베이커스 버터쿠키와 아쿠아웨이브 with BTS 생수를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버터쿠키는 1만개, BTS 생수는 2000팩 한정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뱅앤베이커스는 하이브에서 지난해 상표 출원한 베이커리 브랜드입니다. 버터쿠키는 방탄소년단의 곡 ‘버터’의 그래픽 요소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작했습니다. 38.6%의 높은 버터 함유량과 프랑스 AOP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레스큐어 버터를 사용한 점이 특징입니다.

 

BTS 생수는 지난 6월 하이브가 선보인 제품으로 강원도 속초 청정 해역의 수심 200m 이하에서 추출한 해양 심층수를 담았습니다. 500㎖ 용량의 생수 20개입이 1팩입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했던 지난 에그타르트와 달리 이번에는 주문 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에서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간 ‘뱅앤베이커스 에그타르트&티 드링크 세트’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매일 한정수량 판매해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실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 MZ세대 구매 고객 비중이 절반을 차지해 ‘MZ세대 맞춤’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조은영 SSG닷컴 바이어는 “하이브와 협업한 상품 구매를 위해 처음 새벽배송을 이용한 고객이 늘었고 MZ세대 내 플랫폼 인지도도 향상됐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 역시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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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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