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해 상호 보완적으로 협력합니다. 빅데이터·IT·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시범 제공하는 모습을 연출했는데요. 양사는 이러한 협업이 향후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경쟁력 있는 자사의 서비스들을 토대로 상호 보완 및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를 함께 포괄적으로 개발해 보자는 것에 가장 큰 의의를 두고 이뤄졌습니다. 고객의 온라인 경험 확대를 위해 온라인 협업 상품 출시 및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등이 골자입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와 네이버가 각각 운영중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 연계에 관해 협력합니다. 또 스타벅스와 네이버의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실용적인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향후 구체적으로 확정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양사의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손잡고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등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