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뻔한 추석은 식상해”…이마트, 항공 포인트 등 이색 선물세트 ‘눈길’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1, 2021, 06:09:00

항공·위생세트, 제주항공 20만포인트·핸드워시 구성
피부관리 기기, 마스크 생활화와 피부 고민 증가 고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가 추석을 맞아 항공 포인트와 피부 관리 기기 등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먼저 애경·제주항공과 손잡고 ‘애경산업X제주항공 슬기로운 항공·위생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슬기로운 항공∙위생생활세트는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20만 포인트 등록권과 3만원 상당의 애경 랩신의 개인위생관리 제품(핸드워시 250㎖ 2개·손소독티슈 60매입 1개·새니타이저겔 60㎖ 2개·KF94황사방역마스크 5매입 2개)으로 구성됐습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선물세트 속 URL에 접속해 온라인 등록을 하면 5년간 제주항공의 국내선·국제선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마트는 명절 본판매 기간인 오는 7일부터 슬기로운 항공∙위생생활세트를 성수·가양·신도림 등 전국 37여개 매장에서 400개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이마트 측은 “명절을 맞아 부모님 효도여행을 보내드리고 싶은 자녀가 많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당장은 여행이 어렵다”며 “이 점을 감안해 언제든 쓸 수 있는 항공 포인트 선물세트를 협력사와 함께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피부관리 기기도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부관리 명절 선물은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렌드인 메이크온의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와 ‘젬소노테라피’입니다.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와 LED를 이용해 눈가 탄력을 높여주는 기기이며, 젬소노테라피는 초음파로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이마트는 코로나19로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사람들이 노출이 많은 눈 주위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안면 피부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명절 선물로 피부관리 기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카드 행사를 통해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40% 할인, 젬소노테라피는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세트는 점포 내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카달로그로 상품 확인 후 결제하면 택배배송 및 방문 수취를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함형범 이마트 일상용품 바이어는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이후 세번째 맞는 명절로 트렌드에 맞는 이색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세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