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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기자가 골라본 ‘센스 있는’ 추석선물 몇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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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06:09:00

부모님, ‘면역 증강’ 홍삼·흑삼..피부관리 기기 ‘이색적’
‘희소성’ 복원주·‘고단백’ 모음·‘1인 맞춤’ 선물도 추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마냥 편하지는 않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이동이 제한되면서 ‘세 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이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렇긴 해도 ‘민족 최대 명절’이자 ‘5일 간의 황금 연휴’를 기다리는 설렘 또한 없지는 않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8월 28일~9월 3일까지 일주일 만에 ‘추석’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이전 주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추석에 대한 관심이 커질수록 함께 늘어나는 고민이 있으니, 바로 추석선물세트입니다.

 

최근 유통업계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식용유·햄이 들어 있거나 욕실용품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추석 선물 세트부터, 요트·초고급 와인처럼 ‘억 소리’ 나는 초고가 선물까지. 쏟아지는 선물 홍수 속에서 뭘 사야 좋을지 고민만 커지는 요즘입니다.

 

슬슬 추석 선물을 사긴 사야 하는데 식상한 선물은 싫고, 뭐가 있는지 발품 팔기에는 일에 치여 바쁘다면,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의 선물을 하면서도 ‘센스 있다’는 얘기를 듣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기자가 온 가족이 좋아할 만한 추석 선물 세트를 찾아봤습니다.


◇ 부모님을 위한 ‘홍삼·흑삼’..이색적인 피부관리 기기도 

 

 

이마트(대표 강희석)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은 추석을 맞아 홍삼세트를 선보입니다.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스틱형 홍삼 30포·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됐습니다. 2만개 한정수량이며 오는 21일까지 행사 카드 사용 시 3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명절 선물로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를 내세운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과 면역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건강세트 매출이 10.2% 증가했습니다.

 

실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텍스토미’의 2019년 9월~2020년 9월까지 약 1년간 네이버 블로그 내 ‘추석선물’ 키워드 분석 결과를 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은 '홍삼'으로 총 1039건의 빈도수를 나타냈습니다. ‘건강’ 키워드가 871건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관심도가 증가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기간 45개였던 건강세트를 올해 59개로 30% 가량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행사품목도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인 ‘정관장 홍삼원 골드60포’는 카드할인 40%와 10+1을,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20포’는 카드할인 20%와 5+1을 기획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흑삼을 내놨습니다. tvN 예능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협업해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입니다. 

 

특히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등 스틱형 3종은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됐습니다.

 

 

어머니가 피부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다고요? 이마트가 이색 명절 선물로 내놓은 피부관리 기기를 한번 살펴보세요. 이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렌드인 메이크온의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와 ‘젬소노테라피’ 2종인데요.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와 LED를 이용해 눈가 탄력을 높여주는 기기, 젬소노테라피는 초음파를 이용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마트 전국 87개점에서 판매하며, 오는 21일까지 카드 행사를 통해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40% 할인가에, 젬소노테라피는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마트 측은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다른 부위보다 노출이 많은 눈 주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며 “또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안면 피부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명절 선물로 피부관리 기기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 복원주·고단백·1인가구 맞춤 선물..온 가족 마음 풍성하게

 

 

명절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인데요. 차례를 지내거나 할아버지께 드릴 추석 선물을 고민한다면 이 제품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순당(대표 배상민)의 ‘법고창신 선물세트’입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을 강조했습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습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고 국순당 측은 설명했습니다.

 

명절은 운동을 쉴 수 있는 ‘좋은 핑계’가 되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음주량이 늘고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명절에도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근손실’이 두려운 친척이 있다면 이들이 웃음지을 만한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동원F&B(대표 김재옥)는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를 내놨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참치캔과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의 구성입니다. 리챔 프로틴은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 함유,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합니다.

 

 

공부나 일,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이번 추석을 집에서 혼자 보내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겁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은 이러한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입니다.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싱글인데도 맛있는 것만 모아놨다’, ‘1인이 먹기에 부담없이 알맞은 양이다’, ‘혼자서도 명절 분위기가 나서 좋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반찬& 관계자는 “손이 많이 가는 명절 필수 전들을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상(대표 임정배)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눈길을 끕니다.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았습니다.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카레·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 미원라면 등 다양한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채웠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강화로 올 추석에도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정성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구성하고,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에게 요긴한 제품을 특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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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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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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