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 계열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이하 올가)’는 ‘2021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지난해부터 비대면 명절이 이어짐에 따라 방문 대신 선물 세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올해 초 설날 당시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비대면 구매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온라인 채널에서 전년 동기 대비 19.3%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올가 측은 전했습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에서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했습니다.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로 올가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과일 선물세트로 ▲행복 황금배 3종 혼합세트 ▲황금배 세트 ▲정성 사과·배 혼합세트 ▲샤인머스켓 3종 혼합세트 등을 마련했습니다. 과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습니다.
정육 선물세트는 동물복지와 지속가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국내 최초 동물복지 한우로 구성된 ▲동물복지·유기농 한우 선물세트와 ▲무항생제 1+한우 정품세트는 프리미엄과 가성비 제품 두 가지로 선보입니다. ▲호주산 자연방목 블랙앵거스 선물세트 ▲무항생제 토마호크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32년간 표고버섯을 키워온 명인이 생산한 ▲마이스터 버섯세트, 국내산 자연송이 중 상위 1% 특상품으로만 구성한 ▲프리미엄 1등급 자연송이세트, 참나무 원목을 이용해 재배된 유기농 동고와 표고채가 담긴 ▲유기농 표고세트 4호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굴비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구성도 준비했습니다. 특히 ‘법성포 굴비세트 9호’는 국내산 참조기를 법성포의 전통 염장 방식으로 건조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한 개 구매 시 동일 제품을 증정합니다.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마이스터 무항생제 왕새우 세트와 ▲죽방렴 멸치세트 등도 새롭게 공개합니다.
또 지속가능어업 국제인증 수산물 ‘수산 명장 MSC 명란젓 선물세트’는 산지 직송이며 이력을 등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유명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도 음식을 편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미쉐린 가이드 게방식당 간장게장세트’ 등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 제품도 확대합니다.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제주도의 유기농 여주만을 첨가물 없이 고함량으로 담은 ▲올가 리얼 유기농 여주즙, GAP 인증 인삼으로 만든 ▲풀비타 홍삼순액 세트, 효모 유래 비타민 미네랄에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넣은 ▲풀비타 멀티비타민+칼슘 세트 등 다양한 올가 풀비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가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안심 비대면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샵풀무원 내 올가 온라인몰을 방문하거나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설치, 매장 전화주문 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올가 매장 주문 서비스’를 선택한 후 온라인 주문을 완료하면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2시간 내 배송이 가능합니다.
조태현 올가홀푸드 영업본부장은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엄선한 올가의 선물세트로 주는 분과 받는 분 모두 마음이 따뜻해지는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