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DGB대구은행, 2021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600여명 참여했다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15, 2021, 16:09:43

정원 2배 지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021 6급 신입행원 공개 채용과 관련 14일 오후 진행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성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디지털이 강한 DGB’를 표방,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했는데요. DGB대구은행은 서류전형 모집 기간 중 14일 실시되는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했습니다. 

 

美스타트업 게더사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는 별도의 설치 없이 크롬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채용 설명회 공고 후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해 적정인원 600여명 두 배에 달하는 인원이 접수를 신청했으며, 초대코드를 전달받은 인원을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게더타운 채용 박람회에 초대했습니다. 

 

채용설명회는 ‘임성훈 은행장의 웰컴 영상’을 시작으로 채용 설명회 관련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채용 담당자 등에 급여와 복리후생 등과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또 화상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 대비나 본점과 지점 담당자를 각각 배치해 근무지 별로 구분되는 직무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채용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채용방과 영업점과 본부부서, 디지털 등 직무에 다른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직무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밖에 종료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 의견에 따르면 “대면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뤄지는 분위기여서 좋았다”,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형식을 경험할 수 있어 유용했다”, “현직자와의 대화가 절실했는데, 직무방에서 입행 5년차 직원들이 실질적 답변을 해줘 도움이 됐다” 등의 다양한 참가 경험담을 보였습니다. 

 

임성훈 은행장은 “다소 긴장될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디지털 시대에 맞춘 새롭고도 즐거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 다양한 상품도 제공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진행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 여러분에게 유익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능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일자리 해소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채용 관련 혁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