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엔지니어링·현대건설, 창원 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4932억 규모

URL복사

Monday, September 27, 2021, 17:09:29

지하 3층~지상 27층 19개동..아파트 2065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신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이뤄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수주권을 따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6일 개최된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임시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 480-31번지 일원 10만3621㎡ 부지에 지하 3층~지상 27층 규모의 공동주택 19개동 2065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입니다.

 

총 공사비는 약 4932억원 규모인데요. 회사별 지분은 현대엔지니어링 55%, 현대건설 45%이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주관사를 맡습니다.

 

개발 구역 일대는 주택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창원 구도심의 신흥 주거단지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미 인근 회원1구역(999세대), 회원3구역(1253세대)은 입주를 마쳤습니다.

 

양덕2구역(956세대), 양덕3구역(487세대), 양덕4구역(981세대), 합성2구역(663세대) 등의 정비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창원을 대표하는 주거타운으로 새롭게 조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인근에 마산중·마산고·마산여고 등 구(舊)마산의 전통 명문 학군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반경 2km 이내에 KTX마산역, 마산고속터미널, 남해제1고속지선 서마산IC 등도 위치하는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창원시 마산회원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정비사업 가운데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규모가 가장 크다는 장점이 더욱 부각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인데요. 이를 위해 조합원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설계를 제시해 수주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9월에만 ‘부산 좌천범일통합2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등 2건의 정비사업에서 시공사로 선정돼, 9월말 현재 1조7205억원의 수주 실적을 확보했습니다.

 

현대사업단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단일 브랜드에 걸맞는 디자인, 특화 설계에 양사의 뛰어난 시공 역량을 발휘해 창원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