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신동원·박준)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농심은 제품을 연말까지 판매하고, 내년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에 매출액의 2.15%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이번 한정판은 지난 2월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그림공모전 수상작 15개가 라벨에 인쇄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환아들에게는 판매되는 제품에 자신의 작품이 인쇄되는 특별한 경험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백혈병소아암 환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다”며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환아 300가정에 매달 백산수 500㎖를 3박스씩 보내주고 있습니다. 또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심심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