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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연휴 2번’…백화점들, 10月 정기세일 어떤 전략 세웠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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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8, 2021, 14:09:14

연이은 황금연휴에 연말도 가까워..업계 기대감↑
릴레이 쿠폰·MZ세대 이벤트 등 프로모션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추석은 지나갔지만 가을 맞이 정기 세일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여전히 분주합니다. 주요 백화점 3사는 ‘릴레이 쿠폰·이탈리아·MZ세대’를 대표 키워드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통해 가을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본격적으로 가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특히 다음달은 3일 이상 쉴 수 있는 ‘황금 연휴’가 2번이나 포함돼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된 백화점업계가 이번 가을 세일을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대체 먼데이 쿠폰’ 릴레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세일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라는 특징을 반영했습니다. 1일부터 4일까지 ‘화장품’ 10% 사은, 4일부터 10일까지 ‘골프·아웃도어·스포츠’ 15% 사은, 11일부터 17일까지는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 혜택을 차례로 제공합니다.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적으로 1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럭셔리 코스메틱 페어’에서 설화수·에스티로더 등 13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최대 25%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식당가·식품관 매장 이용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나눠줍니다. 롯데온에서도 행사 기간 중 최대 11% 할인 쿠폰 증정 및 엘포인트 최대 1만점 적립 등의 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장에 ‘미니 이탈리아’를 구현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라는 테마인데요. 강남점은 이탈리아 무역공사(ITA)와 손잡고 오는 1일부터 14일까지 이태리를 대표하는 미식과 패션 등 총 40여개의 브랜드와 400여개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행사 기간 중 강남점 파미에스트리트 분수광장에서 선보이는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팝업은 이탈리아의 브랜드·문화·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는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운영하는 상설 홍보관입니다.

 

본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7일까지 ‘구르메 프로슈토 디 파르마 치즈’ 등 이탈리아 식재료를 할인 판매합니다. 1층 아트리옴은 4일부터 14일까지 ‘마이런(런닝머신)’ 등 이태리 피트니스 브랜드인 테크노짐의 전 제품을 15%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셀레티도 전 제품을 10%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의 이번 가을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최근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고객을 타깃으로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우선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입생로랑·랑콤 등 30여개 뷰티 브랜드와 바버·MSGM·PXG 등 남성·여성·골프웨어 브랜드 400여 곳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각각 15만원, 6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아울러 다음달 15일부터는 압구정본점 등 16개 점포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마스코트인 흰디를 활용해 디자인한 ‘흰디 하트 인형’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합니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의 영문 이니셜 초성인 ‘H’와 ‘D’를 활용해 만든 캐릭터로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장기간 침체돼 온 소비심리가 이번 정기 세일을 기점으로 조금이나마 회복되길 기대한다”며 “세일 기간에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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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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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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