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의 최신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규 오픈’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위메프(대표 하송)는 신규 오픈 코너의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서비스 시작 직후(지난 7월 19일~8월 18일)와 비교해 5.9배 늘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상품 구매 건수도 6.6배 증가했습니다.
지난 7월 론칭한 신규 오픈 코너는 최근 1개월 내 위메프 플랫폼에 새롭게 등록한 상품만 모아 소개합니다. 이를 위해 MD들이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직접 테마에 따라 신규 입점 상품들을 큐레이션합니다. 신규 오픈은 ▲오늘의 촉! 트렌드 소식·테마·신규오픈특가 섹션 ▲HOT 키워드로 나뉩니다.
‘트렌드 소식’은 TV 프로그램,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MD가 소싱한 스토리와 함께 공개합니다. ‘테마’은 해당 시즌에 떠오르는 새로운 아이템을, ‘신규오픈특가’은 온라인 최저가 대비 10% 이상 할인가 제품을 선보입니다. ‘HOT 키워드’는 많이 검색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인기 상품을 모았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이 코너에 참여한 파트너사는 서비스 초기 대비 46% 늘었습니다.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신규 판매자만 모인 코너가 판매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입니다. 한 예로, 가공식품 브랜드 두베쿡은 신규 오픈 코너를 통해 9월 전체 거래액이 전월 대비 440%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손원희 위메프 상품기획팀장은 “쏟아지는 수많은 상품 가운데 소비자에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소개한 것이 통했다”며 “판매자에게 초기 상품 홍보를 위한 역할까지 하면서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