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SSG닷컴, 아름다운가게 손잡고 일일 바자회…70% 할인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3, 2021, 06:10:00

14일 송파가락점·양재점에서 특별전 진행
리퍼가전·패션 등 이월상품 700여종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4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양재점에서 일일 바자회 행사 ‘아름다운특별전’을 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소비자 단순 변심에 의해 회수됐으나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리퍼 가전을 판매합니다. 뿐만 아니라 패션, 잡화 이월상품 등 총 700여종을 정상 대비 최대 70% 할인가에 팝니다. 

 

애플 에어팟, 노브랜드TV 등 인기 상품 위주로 5000만원 어치를 준비했습니다. 또 올 상반기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도서 1100권도 1000원대부터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합니다.

 

SSG닷컴이 오프라인 나눔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19년 10월에는 ‘퍼네이션(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기부를 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 콘셉트의 바자회 행사 ‘쓱퍼마켓’을 열었습니다. 당시 2000만원 상당의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일정 액수를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추가로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 ‘희망배달캠페인’도 법인 출범 이래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향후 SSG닷컴은 나눔 활동을 통해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S(사회적 가치)’ 부문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기부 활동은 물론, 직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보상 프로그램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이번 아름다운특별전을 통해 기부와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해 쓱닷컴만의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