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이 재난위기 가정을 찾아 연탄 나눔봉사를 진행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이사와 소비자 평가단 16명은 지난 17일 서울 상계동에 위치한 재난위기 가정을 찾아 연탄 1000장과 주거시설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난방용품으로 겨울이불과 난방텐트를 비롯해 쌀 등의 물품을 전달했다. 또 방재컨설팅파트 직원이 동행해 화재사고 위험이 높은 가구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등 겨울철 안전도 점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비자평가단 강선아 씨는 “이번 ‘재난 위기가정’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할수 있어 뿌듯하다”며 “전정성을 갖고 나부터 하나하나 실천할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보 소비자평가단은 ‘고객가치창조 자문위원(한화 CVC ; Customer Value Creator)’이라는 이름으로 2013년 10월 제 1기가 출범한 이후 현재 제 5기가 활동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회사 경영활동에 관한 객관적 평가와 생산적인 제안활동을 통해 회사 이미지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