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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윤식 대표 “시즌2에서 장기보험 점유율 늘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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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1, 2015, 11:12:08

한화손보, 2015년 하반기 혁신성과 보고대회 열어..임원·부서장 150명 참석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2015년 하반기 혁신과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보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8~19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블룸비스타 연수원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하반기 혁신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혁신성과보고대회’는 지난 7월부터 진행해 온 ‘WAVE5 혁신활동’에서 정한 78개 혁신과제에 대한 성과발표와 함께 SeasonⅠ(2013.7~2015.12)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 1월부터 수행하는 ‘SeasonⅡ’ 의 출발을 알리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WAVE5’의 주요 핵심전략 과제들로는 ▲신계약가치 기반의 생산성 증대 ▲고객응대 스크립트 일제 정비 및 최적화 ▲상품경쟁력 강화를 통한 계약가치 제고 ▲고객유형별 컨설팅을 통한 보장자산 증대 등이다. 

 

특히 장기보험은 상품과 담보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자동차보험은 시장 선도적 마일리지 특약정책을 수행해 우량고객 확보하는 등 계약구조 개선에 신경써 왔다. 이에 장기보험은 2위권사와 손해율 차이를 줄였으며, 자동차보험은 지난해보다 신규우량물건이 확대되고 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이번 혁신성과 SeasonⅠ에서는 매출과 이익창출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다음 SeasonⅡ는 시장을 상대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실천하고 혁신과제를 좀 더 구체화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3년 5월부터 총 264개의 혁신과제를 수행해 왔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지향적(Market-Driven) 경영 추구 ▲사업가형 책임경영체계 확립 ▲Simple· Speedy·Smart한 실행 등이다.


내년부터는 SeasonⅡ(WAVE6)를 새롭게 시작하게 된다. Season II의 혁신슬로건은 임직원들의 공모에 의해 ▲차별화된 혁신으로 경쟁우위 확보 ▲획기적인 생산성 증대로 고객가치 창출 등이 채택됐다.


박윤식 대표는 “SeasonⅠ기간동안 혁신활동을 토해 고객중심프로세스로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이뤘고, 그 결과 올해 1000억원이 넘는 세진이익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된 혁신활동으로 장기보장성 점유율을 늘리고,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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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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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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