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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연말까지 없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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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2, 2021, 14:10:30

제주 지역 23개 전체 매장 일회용 컵 퇴출
매년 500만개 이상의 일회용 컵 감축 효과 기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올해 안에 제주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 컵이 사라집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연말까지 제주지역 23곳의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다회용 컵을 확대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현재 일회용 컵 없는 매장으로 시범 운영 중인 ▲제주서해안로DT점 ▲제주애월DT점 ▲제주칠성점 ▲제주협재점 등 4개 매장에서는 매장용 머그, 개인 다회용 컵 사용 외에 고객 요청 시 보증금(1000원)을 받고 다회용 컵을 통해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이 완료된 다회용 컵은 스타벅스 시범 운영 매장이나 제주공항에서 반납이 가능한데요. 올해 연말까지 제주도 스타벅스 23곳 전 매장 내 반납기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제주도 내 전 매장으로 다회용 컵 사용을 확대하면 연간 500만개 이상의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들 것으로 예싱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연내 제주 전 매장 다회용 컵 도입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다회용 컵 이용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중단한다는 계획입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주 지역 전체 매장 도입까지 남은 기간 동안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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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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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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