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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PB ‘바프허니버터팝콘’ 하외이 수출…K스낵 열풍 이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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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10:10:30

1차로 1만개 수출..“해외서 허니버터맛 과자 수요 꾸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을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수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8월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PB과자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바프(HBAF)의 ‘허니버터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출시 이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중심으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현재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측은 “허니버터아몬드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간식 리스트에 꾸준히 꼽히고 있다”며 “해외에서도 허니버터맛 과자에 대한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지자 이번 수출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1차 수출 물량은 1만여개로,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추가 물량을 협의해 수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대만·하와이·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출 품목 수와 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중소 파트너사들을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김세미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매니저는 “한류의 영향으로 해외에서도 국내 과자들이 코리안 스낵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유행에 민감한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 ‘세븐일레븐 말레이시아’에 PB과자, 도시락용 김 등 총 1300여 박스를 수출했습니다. 지난 9월에도 대만 세븐일레븐과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PB스낵(신당동떡볶이1번지·향긋한마늘바게뜨), PB도시락용김(고소한식탁김) 등 총 4000여 박스를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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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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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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