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반도체의 힘’ 삼성전자 3분기 역대 최고매출

URL복사

Thursday, October 28, 2021, 11:10:27

삼성전자 3분기 실적 공시
총 매출 73조9800억 원, 영업이익 15조8200억 원
반도체 부문 매출 26조4100억 원 달해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분기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8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으로 올 3분기 매출이 73조9800억 원, 영업이익은 15조8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 28.04% 증가한 수치이며 분기 매출로는 창사 이래 최고입니다.

 

분기 역대 최고 매출은 반도체가 선도했습니다. 반도체 부문은 매출 26조4100억원, 영업이익 10조600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는 서버용 제품을 중심으로 수요에 적극 대응해 D램이 분기 최대 출하량과 역대 두 번째 매출을 달성했다”며 "파운드리도 글로벌 고객사 대상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해 실적이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등 무선사업 부문은 28조4200억원, 영업이익 3조3600원을 기록했습니다 폴더블폰 신제품과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가 늘어나면서 전분기 대비 실적이 좋아졌습니다.

 

가전 부문은 매출 14조1000억원, 영업이익 76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8조8600억 원, 영업이익 1조4900억원을 올렸습니다.

 

삼성전자는 4분기에 대해 “부품 부족에 따른 일부 고객사의 수요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메모리와 시스템 반도체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세트 사업에서 라인업 강화를 통한 수익성 유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