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LG전자는 올 3분기 영업이익이 540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6% 감소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0% 상승한 18조78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본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액 7조611억원, 영업이익 50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습니다.
스팀 가전의 판매 호조가 이어졌습니다. 위생·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건조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상승 신가전·LG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가전의 시장지배력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18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최근 4분기 연속 4조원대 매출을 이어갔습니다. 영업이익은 2083억원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나노셀 TV·올레드 TV 등 제품 출하량이 늘었습니다.
반면 VS사업본부는 537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습니다. 영업손실에는 GM 볼트 리콜 충당금 약 4800억원이 반영됐다는 설명입니다. 매출액은 1조73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늘었습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68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늘었지만, 영업손실 1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트렌드로 IT 제품 수요가 증가했으나 반도체 수급 이슈와 주요 부품 가격 상승 및 물류비 인상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생활가전·TV 등 주력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장사업·B2B 사업·인공지능·신사업 등은 선제적 투자로 성장 모멘텀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