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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분기 영업이익 5407억원…전년比 49.6%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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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19:10:04

분기 매출액 18조원 돌파..전년 대비 22.0% 증가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LG전자는 올 3분기 영업이익이 540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6% 감소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0% 상승한 18조78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본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액 7조611억원, 영업이익 50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습니다.

 

스팀 가전의 판매 호조가 이어졌습니다. 위생·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건조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상승 신가전·LG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가전의 시장지배력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18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최근 4분기 연속 4조원대 매출을 이어갔습니다. 영업이익은 2083억원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나노셀 TV·올레드 TV 등 제품 출하량이 늘었습니다.


반면 VS사업본부는 537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습니다. 영업손실에는 GM 볼트 리콜 충당금 약 4800억원이 반영됐다는 설명입니다. 매출액은 1조73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늘었습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68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늘었지만, 영업손실 1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트렌드로 IT 제품 수요가 증가했으나 반도체 수급 이슈와 주요 부품 가격 상승 및 물류비 인상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생활가전·TV 등 주력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장사업·B2B 사업·인공지능·신사업 등은 선제적 투자로 성장 모멘텀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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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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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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