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할매니얼 기획전’을 열고 ‘할매니얼’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할매니얼은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입니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가 할머니 감성이 담긴 음식, 패션 등을 그들만의 감각으로 소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위메프 MD들이 직접 인절미·흑임자·통팥 등 전통 식재료가 들어간 인기 디저트 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주요 상품으로 ‘시민제과 단팥빵’·‘은혜떡집 쑥 인절미 찹쌀떡’·‘호랑이건강원 진쌍화’ 등을 할인합니다. 특히 횡성 안흥 맛집 ‘박할머니 안흥찐빵’은 오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할매니얼 마케팅으로 출시된 브랜드 상품 ▲첵스 팥맛 ▲설빙 인절미바 ▲꼬북칩 인절미맛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등도 선보입니다. 또 ▲쑥 향 인센스 ▲몸빼 잠옷 ▲털신 등 할머니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품 아이템도 준비했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흐름에 따라 K-할매입맛 식품과 K-할매스타일 상품 중 인기 아이템만을 엄선했다”며 “위메프 유저들이 최신 트렌드 상품을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