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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김장김치 편하게 예약하고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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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9, 2021, 13:11:12

소포장 별미김치·김장재료 등 11종 국내산 재료 사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김장 시즌을 앞두고 다음달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김장김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1% 신장했습니다. 물가 상승과 번거로움 등을 이유로 해마다 ‘김포족(김장포기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 김장김치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올해는 배추 무름병 확산, 이른 가을한파 등으로 김장재료 가격이 치솟으면서 포장김치를 구입해 먹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이 예약 판매하는 상품은 대용량 포장김치부터 1~2인 가구 전용 소포장 별미김치, 김장 재료 등 총 11종으로 모두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먼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배우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판매합니다. 강원도식 황태포기김치부터 얼갈이 열무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을 준비했습니다.

 

또 풀무원 친환경식품 전문업체 ‘올가홀푸드’의 김장재료를 팝니다. 산지에서 직송한 ‘휘파람 골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와 중부식·남부식 김치양념 2종을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한울 포장김치 2종과 절임배추, 김치양념도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김장김치는 다음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와 세븐앱(모바일앱)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 택배 배송됩니다.

 

김수빈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해마다 오르는 김장물가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한 만큼 대용량 김치 등 다양하게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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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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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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