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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오피스 헬스케어’ 실시… 직원들 건강 챙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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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2, 2021, 09:11:56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 운영·보건관리자 선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직원 건강을 위한 ‘오피스 헬스케어’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김포와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마련하고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는 등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갑니다. 이곳은 배송 기사 등 협력사 소속 직원을 포함한 네오 근무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 체크를 통한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건강관리실을 만들었다는 설명입니다.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 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산재 발생 시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긴급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운동능력·스트레스 등 의료 상담도 받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만성 근골격계 질환자 및 관련 증상이 의심되는 근무자라면 누구나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파라핀 배스·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갖췄습니다.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구비했습니다.

 

SSG닷컴은 이번 건강관리실 설치를 계기로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현장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관리법을 안내하고, 금연·절주·운동 등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합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직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시설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내부 목소리를 반영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SG닷컴 소속 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 ‘쓱 케어 프로그램’도 이달 초부터 시작했습니다. 대인관계·우울증·스트레스 등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나 경력개발·법률문제·재무·세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EAP협회를 통해 전문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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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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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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