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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엠, 본업 고성장+NFT 플랫폼으로 진화…목표가↑-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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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09:11:3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현대차증권은 16일 에스엠에 대해 본업 고성장과 NFT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8만 4000원에서 9만 3000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에스엠의 3분기 매출액은 15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1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현대차증권은 비수기임에도 본업 고성장과 자회사 손익 개선이 겹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는 엔터주 내 확고한 비교우위를 확보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4분기 음판 판매량은 457만 장으로 엔터 4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공연 부문에서도 NCT127이 고척돔 3회 공연을 시작으로 내년 대규모 글로벌 투어 계획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광고가 계절적 최성수기에 진입하며 SM C&C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며 “키이스트도 JTBC와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 중인 구경이가 실적에 반영돼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에스엠이 디어유 최대주주이자 내년 상반기 중 NFT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예상돼 추가적인 리레이팅이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디어유의 3분기 영업이익률은 39.3%로 압도적인 실적을 기록했고 현재 유료가입자수가 이미 1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에스엠이 K-POP 부문 뿐만 아니라 플랫폼 부문에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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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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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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