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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까지 보험료 그대로..수익률 좋으면 보장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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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5, 2016, 11:01:57

한화생명, ‘7대질병 보장’ 변액통합종신보험 선보여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대형 생명보험사 중에선 한화생명이 새해 첫 상품으로 변액종신보험을 내놓았다. 이 보험은 10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며, 수익률이 높아지면 보장금액도 커지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해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의 일환으로 각종 상품개발 관련 규제가 완화된 후, 한화생명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첫 보장성상품이기도 하다. 중소형 보험사에서도 보장성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신한생명과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도 사망보장 상품을 선뵀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영업현장과 고객의 요청으로 8개월에 거쳐 개발한 ‘한화생명 H플러스 변액통합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종신보험의 사망보장을 중심으로 7대질병보장을 추가하고, 10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중대한 암에 국한하지 않고, 일반암을 보장하면서 비갱신형 상품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서 “특히 암보장과 사망보장을 동시에 보장받고 싶은데, 따로 가입하자니 부담이 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상품에서 보장되는 질병은 암(소액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LTC(장기간병상태) 등이다. 특히 7대질병의 경우 특약을 통해 진단 시 1회만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 따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 부담은 줄였다. 진단자금 지급과 무관하게 80세와 100세 시점에 고객이 생존할 경우 납입한 특약 보험료의 50%를 2번에 걸쳐 돌려받는다. 보장기간 중에 진단보험금을 받았어도, 해당 나이까지 살아있을 경우 보험료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 7대질병 특약을 통해 해당 질병이나 재해로 50%이상 장해 진단일 경우 주계약을 포함해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비갱신형 특약의 보험료 납입도 함께 면제된다.

 

7대질병 보장에서 제외된 소액암은 특약을 통해 보장된다. 유방암·전립선암·갑상선암·기타피부암·대장점막내암·제자리암·경계성 종양도 가입금액의 10%~100%까지 차등 지급한다. 이 특약은 30세 남자,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월 보험료 12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다.

 

뇌혈관질환도 특약에서 진단비를 받을 수 있다. 뇌출혈및뇌경색증진단특약(3년 갱신)을 통해 최대 진단자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선택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변액보험으로 수익률이 좋으면 보장금액이 증액된다. 발병률이 높은 60세부터 80세까지 계약자적립금이 예정적립금보다 큰 경우, 계약시 약정한 7대질병진단자금에 매 5년마다 증액된 보험금을 더해 지급한다. 만약 수익률이 낮아도 약속했던 가입금액은 그대로 보장된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것이 상품개발 경쟁력이다”며 “이번 상품은 주요 성인질환의 진단자금 보장을 최대화한 것으로, 보장자산 마련을 목적으로 종신보험 가입을 염두에 둔 고객에게는 획기적인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종신보험에 변액을 접목해 금리에 대한 최저보장 부담을 줄였다”면서 “사망보장을 기본으로 변액의 수익률을 감안해 질병 보장범위를 확대했는데, 특히 암은 과거 위험률이 어느정도 확보됐기 때문에 보장을 넓혀 출시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품의 최저가입 보험료는 월 10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15세~70세까지다. 주계약(기본형, 20년납) 1억원, 플러스7대질병보장특약Ⅱ 및 암추가보장특약 각 1천만원, 7대질병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시, 월 보험료는 30세 남성 기준 19만9210원, 여성 기준 16만706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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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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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CIC’ 출범…“AI 골든타임 놓치지 않는다”

SKT, ‘AI CIC’ 출범…“AI 골든타임 놓치지 않는다”

2025.09.25 15:22: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5일 유영상 CEO가 주관하는 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열고 전사 AI 역량을 결집해 속도감 있는 AI 혁신 추진을 위한 AI CIC(사내회사)를 출범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유 CEO는 타운홀에서 "급변하는 AI 환경 변화에 따라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AI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수요자 관점의 내부 AI 혁신과 공급자 관점의 AI 사업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전사 AI 역량을 결집한 정예화된 조직 체계인 AI CIC를 새롭게 출범시킨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SKT는 새로 출범하는 AI CIC를 SKT AI 사업의 주체이자 나아가 SK그룹 전체의 AI 사업을 이끄는 핵심으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또 사내 시스템, 조직 문화, 구성원 AI 역량 강화 등 내부 AI 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SKT는 ▲에이닷(A.) 서비스 ▲기업 대상 에이닷 비즈(A. Biz) 서비스 ▲AI DC(데이터센터) 사업 ▲글로벌 AI 제휴투자 ▲AI R&D ▲메시징·인증 사업 등 기능과 조직을 AI CIC 체제로 재편합니다. AI CIC 대표는 유영상 CEO가 겸임하며 세부 조직 개편은 10월 말 시행합니다. AI CIC는 향후 5년간 약 5조원 규모의 AI 투자를 단행해 오는 2030년까지 연 매출 5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AI '수요(AI B2C, AI B2B)'와 '공급(AI 인프라)'의 안정적 선순환을 통해 독자 생존 가능한 수익 구조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AI B2C'는 에이닷을 중심으로 국내외 가입자 기반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 확보에 집중하고 'AI B2B'는 에이닷 비즈 등 에이전틱 AI 서비스를 통한 생산성 향상 입증 및 제조 AI 분야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등 사업 확장을 가속화합니다. 'AI DC' 사업은 글로벌 빅테크를 타겟으로 AI DC 유치 및 정부 사업 주도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AI DC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입니다. 분산되어 있는 AI 기술자산의 통합 및 결집을 통해 SKT를 비롯한 SK그룹 전체의 AI기술·운영을 지원하는 'AI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정부·산업·민간의 AI 니즈 대응을 위한 유연한 'AI 모델' 확보 전략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디지털 트윈·로봇 등 미래 성장 영역 기술 개발(R&D) 및 AI 풀스택 역량 기반의 국내외 파트너십 확장 등도 추진합니다. 유영상 CEO는 "SKT AI CIC는 서비스와 플랫폼, AI DC,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등 AI 전 분야에 걸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AI 관련 생태계 구축에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국가 AI 전략의 성공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유 CEO는 AI CIC를 통해 AI 공급자 입장에서 AI 사업을 혁신함과 동시에 AI 수요자 입장에서 전사 시스템, 조직 문화, 구성원 역량 강화에 AI를 도입해 경쟁력을 높이는 내부 AI 혁신 방안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먼저 AI 역량을 보유한 구성원들을 조직 전반에 균형 있게 배치함으로써 전사 AI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구성원 개개인의 커리어도 확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AI/DT를 기반으로 전사 시스템·인프라 측면의 AX(AI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MNO 사업은 주요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자동화 및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혁신을 이루고 네트워크(인프라) 사업은 N/W 운영 자동화 향상, 지능형 N/W 기반 서비스 안정성 제고 등 AX기반의 업무 혁신을 추진합니다. AI 기반의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업무 생산성 제고에도 나섭니다. 에이닷 비즈의 사내 적용 범위와 활용을 극대화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AI 프론티어·AI보드 운영 등 AI 업무 혁신을 리딩하는 사내 제도 운영을 바탕으로 AI 중심의 사내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영상 CEO는 이날 발표한 AI 혁신과 더불어 보안 혁신, 본원적 경쟁력 혁신 등 3대 혁신 과제를 통해 SKT가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재도약하는데 힘을 모을 것을 구성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보안 영역에서는 지난 7월 발표한 정보보호 혁신 방안을 중심으로 보안 거버넌스 강화, 제로 트러스트 정보보호 체계 구축 등 기술 및 시스템 강화와 함께 정보보호 조직·인력 확대, 국내외 보안 전문가와 기관 자문 프로세스 도입 등 회사 경영 전반에서 보안 최우선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통신 사업 전 영역에서 AI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본원적 경쟁력 혁신(O/I)도 지속 추진해 갈 예정입니다. 유영상 CEO는 "SK텔레콤은 지난 3년간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통해 에이닷 1000만 가입자 확보, 독자 AI파운데이션 모델 선정, 울산 AI DC 착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성과를 확보하고 향후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AI CIC를 중심으로 또 한 번의 AI 혁신을 이뤄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글로벌 AI 컴퍼니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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