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빙그레(대표 전창원)는 바나나맛우유의 유튜브 채널 ‘안녕 단지’가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에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준 캠페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입니다. 안녕 단지가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린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과 상호작용하고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이 채널은 바나나맛우유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생)들과 마음을 공유하는 연결의 메시지가 되도록 주력했다고 빙그레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이벤트성이 아닌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Z세대에게 바나나맛우유만의 친근함을 제공하려고 했습니다.
빙그레에 따르면 안녕 단지 채널은 구독자 수 5.9만명, 올해 업로드 콘텐츠 기준 콘텐츠당 평균 조회수 4만3448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기존 세대뿐 아니라 Z세대의 니즈를 공략해 바나나맛우유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