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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웹툰’ 앱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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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7, 2021, 14:12:31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 OS 탑재
다양한 OTT 이용가능..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 예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최근 LG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스탠바이미는 LG전자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입니다. 

 

스마트 TV 운영체제 기반의 제품들 가운데 카카오웹툰 앱을 직접 탑재한 제품은 LG 스탠바이미가 처음입니다. 고객은 27형 화면을 터치하거나 쓸어 넘기며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별도 다운로드 없이 홈 화면에 있는 카카오웹툰 앱을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는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 OS를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무료방송 서비스인 LG 채널을 포함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로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셰어링탭 기능도 장점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바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라이브방송, 영상통화, 화상회의, 온라인수업 까지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OS 기반으로 기기와 화면을 공유하는 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정성현 LG전자 컨텐츠서비스담당은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해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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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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