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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편집숍 ‘시코르’, 내년 O2O 뷰티 플랫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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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8, 2021, 06:12:00

2030세대 겨냥 시코르닷컴, 매출 150% ↑
오는 2024년까지 매출 1500억원 목표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디지털 가속화에 박차를 가합니다. 

 

시코르는 내년부터 디지털 플랫폼으로 체질을 개선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전의 시코르가 체험형 콘텐츠 중심이었다면, 2022년부터는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O2O 디지털 뷰티 플랫폼으로 변신한다는 전략입니다. 오는 2024년까지 매출 1500억 달성이 목표입니다.

 

먼저 명품 브랜드를 추가 입점시키는 등 시코르닷컴을 강화합니다. 시코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랜선 뷰티쇼, 버추얼 컬러 테스트 및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통합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오픈한 시코르닷컴은 1년 4개월 만에 매출이 150% 신장했습니다. 회원 수가 45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 중 2030세대 고객이 전체의 8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코르닷컴은 백화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명품 브랜드를 더욱 늘려 ‘리틀 신세계’를 경험하게 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시코르에는 YSL·바비브라운·맥·나스·랑콤·산타마리아노벨라·딥티크·바이레도 등 2030세대들이 선호하는 해외 명품 화장품이 입점해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기존 42개의 명품 브랜드를 70여개로 확대합니다. 니치 향수 등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군을 다양화하며, 실시간 라이브 뷰티 컨설팅도 선보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O2O 서비스는 물론 ‘뷰티테크’ 마케팅도 강화합니다. 매장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지난달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처음 도입한 스마트 미러 서비스도 다른 점포로 확대 운영합니다. 

 

김묘순 신세계 코스메틱잡화담당 전무는 “6년차에 접어든 시코르가 이제는 온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명품 뷰티 플랫폼으로 재도약한다”며 “2030세대를 겨냥한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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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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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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